본문 바로가기
└ 건강_정보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및 수술 후기 100% 총정리

by 쿠카리치 2021. 7. 15.

오늘은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살면서 탈모만큼 스트레스인 게 없는데요. 저 역시도 앞머리 탈모로 인해 자신감 하락은 물론, 우울증까지 올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지금부터 경험 100%의 모발이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 종류

모발이식은 크게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2가지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차이에 대해 사전에 인지하고 있는 것이 필수입니다.

 

-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은 말 그대로 후두부(사람에 따라서 측두부도 가능)에서 원하는 만큼의 두피를 분리, 모낭을 그대로 이식해주는 방법입니다. 모낭의 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비절개에 비해 시간이 매우 짧으며(2시간 내외) 이식 모발의 안착률이 높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절개를 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생기는 흉터와 상대적으로 심한 회복 통증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이식 후 2~3주 정도가 되면 생착이 되고, 최소 6개월 이상이 되어야 수술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은 측두부나 후두부에서 직접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 탈모기에 식모하는 방법입니다. 절개 방식과 비교했을 때 흉터나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어 환자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절개 모발이식에 비해 생착률이 떨어지고, 모낭 채취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시술 비용이 더 비쌀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환자에 따라 다르지만 간혹 삭발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도 사회생활에 있어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가격(비교)

탈모 환자분들이라면 평소 모발이식에 관심이 있어 비싸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모발이식은 절개형과 비절개형의 금액 차이가 꽤 큽니다. 보통 3000모를 기준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절개형은 400~800만 원, 비절개형은 600~1,000만 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수술을 하기 전 병원을 5곳 이상 돌아다녔는데요. 수술 가격에 큰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수술뿐 아니라 이후 관리 비용도 포함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격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을 찾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모발이식은 그렇게 결정하면 안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모발이식은 보통 의사를 포함해 5명 이상의 의료진이 함께 하는데요. 금액이 너무 저렴하면 병원 역시 손해를 볼 수는 없기 때문에 숙련도가 떨어지는 간호사도 수술에 참여해 시간을 줄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은 비용보다는 안착률이 핵심이기 때문에 수술의 숙련도와 향후 관리, 서비스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모발이식 회복기간 및 부작용

절개와 비절개 모발이식 모두 수술 후에는 통증이 있기 때문에 진통제를 먹어야 합니다. 특히 절개형은 수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생제도 복용해야 하고 통증 역시도 오래갑니다. 보통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완전히 회복됩니다.

 

모발이식은 크게 걱정할 정도의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모낭염’인데, 통증이나 간지러움보다는 생착률을 현저히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어 조심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는 머리가 통풍이 잘 되도록 모자를 쓰는 것은 절대 금물이며, 땀이 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수술 후기(절개식)

저는 어떤 방식을 할까 고민하다가 ‘절개 모발이식’으로 결정했습니다. 수술 통증이나 흉터(뒷머리로 가려지기 때문에 괜찮다고 판단)보다는 안착률을 더 중요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다음 날부터는 평소와 다름없이 머리 감기는 것은 가능하지만 수술 부위에 손을 대면 안되기 때문에 병원에서 스프레이 샴푸를 줍니다. 하지만 수술부위가 후두부여서 거울을 본다해도 너무 어려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선택한 병원은 2주 동안 샴푸 서비스와 재생 치료까지 서비스로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머리 감는 거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문제는 통증이었는데요. 누우면 아무래도 베개하고 닿기 때문에 꽤 아팠으며, 진통제를 먹어도 통증이 아예 없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통증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잠버릇이 고약한 사람은 잠자다가 머리를 만질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장갑을 끼거나 앉아서 자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맺음말

지금까지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술을 해야 한다는 막연한 생각과 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저는 이보다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은 최소 3군데 이상 상담 받아보시고 좋은 결정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