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_정보

곤지름 자연소멸 가능할까? 치료방법 100% 총정리

by ★º↗▥▨─2× 2021. 8. 2.

곤지름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갑자기 생긴 곤지름은 특별한 통증은 없지만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부터 곤지름 자연소멸이 가능한지와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곤지름이란?

곤지름은 ‘성기 사마귀’라 불리는 바이러스 질환으로 마치 포도송이, 닭벼슬과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부 사마귀와 달리 성기와 항문 주변에 퍼지는 특징이 있으며,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합니다.

 

곤지름은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나 수건, 옷, 일상 생활용품 등에 의해서도 충분히 전파될 수 있습니다. 전염력이 매우 강하고, 재발 역시 잦기 때문에 만약 연인이나 배우자가 있다면 함께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곤지름 증상은?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통증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일상적인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모양새가 다소 징그럽고 불쾌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으며, 가벼운 터치만으로도 출혈이 발생해 불편함을 줍니다. 출혈은 씨앗을 뿌리듯 피부 주변부에 퍼지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곤지름이 늘어나는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곤지름은 습한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달리 유난히 곤지름 주변이 습한 느낌이 들게 되고, 실제로 물이 맺히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냉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곤지름 자연소멸 가능할까?

곤지름은 성기 주변에 나기 때문에 병원 방문 자체가 꺼려지기 마련입니다. 이에 따라 혹시 가만히 두면 자연 소멸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가만히 두면 계속 주변부로 퍼지게 되고 크기 역시 커지기 때문에 자연 소멸할 수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자연소멸을 목적으로 가만히 두었다가, 곤지름이 넓은 면적을 차지할 경우 치료과정 중 어쩔 수 없는 피부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뿌리까지 제거를 해야 완벽히 없어지는 것이므로 혹여 시간이 지나 크기가 줄어들었다 해도 절대 없어지지 않습니다.

 

곤지름 치료 어떻게 할까?

기본적으로 곤지름은 레이저나, 고주파 전기를 통해 태워 없애는 방법을 취합니다. 시술은 5분 이내로 매우 간단하지만 곤지름이 다발성으로 많이 퍼져있는 경우라면 30분 이상이 걸리기도 합니다. 대부분 국소마취로 진행되나 면적이 많아 통증이 심할 수 있는 환자라면 수면 마취를 하기도 합니다.

 

곤지름은 재발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시술 시 완벽하게 모두 제거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에 따라 성기 주변 및 항문을 기본으로 체크하며, 그 수가 많다면 항문 속, 요도, 질 등도 검사하게 됩니다. 치료 후에는 곤지름의 재발을 막기 위해 가다실9가를 추천하고 있으며, 3차로 나누어 접종받게 됩니다.

 

 

곤지름 치료 비용은?

곤지름은 일반적으로 개당 치료 비용이 책정됩니다. 크기에 따라 보통 3~6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곤지름의 수가 많다면 면적으로 계산되기도 합니다.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금액 부담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곤지름 자연소멸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곤지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수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보이는 즉시 치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곤지름은 절대 창피한 것이 아니므로 병원 방문을 미루거나 방치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