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_정보

변비 직빵 음료 6가지, 쾌변까지 딱 5분

by ★º↗▥▨─2× 2021. 7. 21.

변비로 매일 배가 불편하신가요? 변비는 하루 컨디션을 좌우할 만큼 불편한 질환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5분이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변비 직빵 음료 6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변비 직빵 음료

① 푸룬 주스

푸룬은 변비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푸른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딱딱한 대변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유도시켜 주는 것인데요. 특히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묵은 숙변까지도 제거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A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 예방, 피부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푸른 주스를 200ml를 물 1L에 섞어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변비가 심하다면 요구르트와 1:1비율로 섭취합니다. 푸룬은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원액 200ml 또는 푸른 10개 이상을 먹지 않도록 해줍니다.

 

 

② 자두 주스

자두에는 수용성, 불용성 섬유소가 다량으로 들어있는 독특한 과일로 변비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자두를 섭취하게 되면 평소 딱딱하거나 질었던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수분을 흡수시켜 변의 부피를 키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장을 계속 자극하게 되고, 배변활동이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꾸준히 자두만 먹어도 변비를 탈출할 수 있으며,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소에서는 변비를 해결하는 7가지 음식 중 자두를 1순위로 꼽기도 했습니다. 자두 6개, 꿀 한 스푼, 물 300ml를 넣고 갈아주면 완성됩니다.

 

③ 키위바나나주스

키위와 바나나는 쾌변을 만들어주는 최고의 궁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키위는 실리움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변을 부드럽게 불려주는 역할을 하며, 실제로 대부분의 변비약에 들어갈 만큼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며 다량의 칼륨으로 장내에 딱딱하게 붙어있는 변을 배출시키는데 좋습니다.

 

바나나 1개와 키위 2개, 그리고 설탕 1 티스푼을 넣고 함께 갈아주면 됩니다. 만약 변비가 심하다면 장내 독소까지 배출시켜 줄 수 있는 식초도 1 티스푼 넣어주면 좋습니다.

 

④ 쾌변주스

일명 ‘쾌변주스’라 불리는 이것은 한때 해독주스가 유행했을 때 큰 인기를 끌었었던 음료입니다. 변비는 장내에 열이 올라 변이 마르고 딱딱해지며, 장운동이 줄어 생기는 것인데요. 이에 따라 장의 열을 내려주는 과일을 섞어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딸기 3알, 키위 1알, 바나나 반개, 청포도 5알, 오이 1/4개, 물 300ml를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쾌변주스는 변비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당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한 잔 이상 마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변비가 심하다면 키위는 2알, 바나나는 한 개를 넣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⑤ 레몬수

레몬수는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른 음료들과 달리 당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물 대신 마실 수 있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마셔야 변비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으므로, 레몬수를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L 이상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물 1L에 레몬 반개를 슬라이스해 넣고 1시간 후부터 마셔주면 됩니다. 단.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환자는 피해야 하며, 공복에는 속 쓰림을 유발함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⑥ 유산균 음료

유산균은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료로 꾸준히 먹어주기만 하면 배변활동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미네랄과 비타민 생성을 돕고 활성산소까지 감소시켜 건강 관리에도 좋습니다. 유산균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먹되, 당이 워낙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나 비만인 환자들은 금해야 합니다. 무당 유산균 음료도 판매되고 있으나 맛이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꾸준히 먹는 어려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변비 직빵 음료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변비는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완치된 후에도 추천드린 음료를 꾸준히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더불어 하루에 물 2L 이상 섭취하면 변비 탈출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니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