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_정보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 이것 때문이라고?

by ★º↗▥▨─2× 2021. 7. 22.

눈이 마치 멍든 것처럼 깜빡일 때마다 아프신가요? 눈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단순 안구의 문제일 수도 있으나 특정 질병의 전조증상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눈이 멍든 것처럼 아플 때의 원인 및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이 멍든 것 처럼 아픈 이유

예로부터 눈은 ‘노출된 장기’라 부를 만큼 매우 예민한 기관으로 불렸습니다. 수많은 신경들의 집합체인 눈이 마치 멍든 것처럼 아픈 이유는 눈 및 신체의 여러 질환에 따라 동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과연 무슨 이유로 안구 통증이 나타날까요?

 

 

① 다래끼

다래끼는 눈꺼풀 겉이나 속에 마치 화농성 여드름처럼 나타나는 질환을 말하며, 눈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래끼는 외관으로 보여지기 이전에 전조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 게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안압통입니다. 눈이 멍든 것처럼 불편한 통증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마치 누군가 눈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눈 다래끼는 일반적으로 가만히 두면 1~2주 정도 후, 자연적으로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다래끼의 종류에 따라 안약을 넣거나 항생제를 먹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2주 후에도 전혀 호전되지 않는 느낌이 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가 보이면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에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하며, 안구가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잠깐! 혹시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심하신가요?
-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심한 이유...이것 때문입니다.

 

② 몸살

피로가 쌓이거나 무리한 활동으로 인해 발현되는 몸살은 가장 흔하면서도 힘든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증상 자체가 워낙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밖에 없는데요. 일단 몸살이 걸리면 심한 두통과 함께 눈이 멍든 것 같은 안압통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한, 기침, 근육통, 고열, 식욕부진 등이 하나 둘씩 추가로 발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몸살은 기본적으로 ‘휴식’이 핵심입니다. 푹 잠만 자도 훨씬 증상이 개선된다고 할 수 있으며, 정도에 따라서는 약을 처방받거나 주사를 맞아야 될 수도 있습니다.. 몸살의 경우, 독감이나 코로나19 등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몸에 문제가 있음을 직감하면 병원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코로나와 이게 달라요
코로나는 [ 고열(38도 이상) ▶ 기침 ▶ 근육통 ▶ 구토 ▶ 호흡곤란 ] 순으로 이어지며 특히 기침이 심한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몸살은 일반적으로 심하지 않다면 미열이 많으며 기침도 적은 편입니다. 물론 몸살 역시도 고열과 심한 기침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선별 진료소에 먼저 방문하는 것이 맞습니다.
만성피로, 손쉽게 치료할 수 있다고?
- 만성피로, 완치 방법은 이렇습니다.

 

③ 축농증

부비동염이라 불리는 축농증은 부비동(얼굴 뼈 속 빈 공간)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코에 염증이 생겼으니 숨 쉬는 것만 불편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의외로 몸살만큼 다양하고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염증 때문에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못함에 따라 두통, 안압통, 안면통증, 코막힘 증상이 1차적으로 나타납니다.

이후 미열, 무기력감, 근육통,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추가로 발현되면서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일으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축농증이 발생하면 항생제와 더불어 코의 붓기를 줄여주는 혈관 수축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축농증은 방치하게 될 경우 천식, 뇌수막염, 골수염, 뇌농양, 안면부 봉와직염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고 심하면 실명까지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축농증이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평소 코 내부에 염증이 생기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매일 식염수로 코를 세척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④ 측두근 방사통

측두근은 관자놀이 부분에 위치, 코와 귀의 기능에 영향을 주는 근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측두근 방사통은 보통 피로가 쌓이거나 거북목 같은 잘못된 자세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아 통증을 비롯해 눈이 멍든 것처럼 아픈 안압통, 어깨 결림이 발현되며, 심하면 구토, 경련, 발열도 보이게 됩니다.

 

측두근 방사통은 일반적으로 얼굴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도록 하품 동작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팀타월을 얼굴에 올려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측두근 방사통이 자주 나타난다면 평소 술, 담배, 운동 부족, 나쁜 자세 등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눈이 멍든 것처럼 아픈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시간을 지체하기 보다는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바라기 수술이라고 아시나요?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최근 이를 원하는 남성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실제 만족도도 높아서 금실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관련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해바라기 수술 장점 및 비용, 여자반응 100% 총정리

해바라기 수술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파트너에게 좀 더 만족감을 주기 위해 해바라기 수술을 생각하는 남성이 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해바라기 수술 장점 및 비용, 여자반응 등을 말씀드리도

kurukaka.tistory.com

 

반응형

댓글